함께 해봐요, 텐스토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명숙 (newten338) 작성일2018-03-05 11:34 조회14,695회본문
이명숙/직장인/L3~5/8개월
안녕하세요? 이명숙입니다.
학습평가를 받는 월10권을 반복이라는 학습을 통해 꼼꼼이 온 과정을 빠짐없이 하다 보니 전국랭킹 순위에 들어 체험수기를 쓰게 되었네요.
-하루에 몇 시간씩 어떤 방식으로 학습을 했나요?
텐스토리 영어를 해온지는 8개월 되었어요.
일을 하는 관계로 시간이 늘 여유가 있는 것은 아니어서 주로 아침시간이나 밤부터 새벽에 이르기까지 아무리 적어도 30분정도는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여유가 있는 날에는 2시간 이상 가끔은 8시간 이상도 합니다. 되도록 이면 빠지지 않고 매일 하는 것이 저와의 약속입니다. 학습과정으로 나와 있는 모든 부분을
책마다 다 하며 게임까지도 모두 하고 있습니다. 학습과정의 게임도 책속의 내용이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책을 더욱 꼼꼼이 할 수 있는 과정으로 생각됩니다.
사실 저는 1달에 10권 평가받는 책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독이라는 좋은 기능이 있기에 그 기능을 활용해서 책을 30~50권 정도는 정독으로 똑같은 학습과정을 거쳐 학습하고 있습니다.
Listening 과정에서는 처음 5회 이상은 자막을 보지 않고 듣고 나중에 자막을 보고 듣고 내용을 파악한 후에 2회 정도 듣고 다시 자막을 보지 않고 듣지요.
책마다 최대한 자막 없이 듣는 것이 저의 방법입니다.
-학습을 하면서 어떤 부분에 변화를 크게 느끼고 있나요?
처음 텐스토리를 접했을 때는 많은 소리들이 귀에 낯설어 잘 들리지 않아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반복해야 되었습니다. 서너 달이 지나면서는 확실히
소리가 아주 명확하게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잘 듣지 못하고 지나치던 말들이들리면서 발음 또한 더 정확하게 할 수 있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리스닝 부분이 좋아지게 되고 있는 것은 아마도 위에 언급한 대로 최대한 자막 없이 듣고자 노력하는데서 오는 결과가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말하기 부분(나의 생각을 거침없이 말할 수 있는 능력)은 미흡하지만 리딩 부분은 전보다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학습시간도 전보다 더 단축되는 효과도 느껴가고 있습니다.
-텐스토리 사용전 에는 어떻게 영어 학습을 하였고 텐스토리 학습은 무엇이 다른가요?
텐스토리 전의 학습방법은 주로 혼자서 책을 눈으로 읽으면서 하는 방법이었고 소리를 내어 읽어보는 방법은 어쩌다 생각이 날 때 하는 정도였기에 주로 눈과 필기 위주의 학습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텐스토리를 접하고 나서는 위의 학습방법은 물론 입으로 소리를 내어 하는 학습과정이 있어서 어휘와 문장을 반복해서 소리를 내어 학습함으로써 발음이 무척 부드러워지고 반복을 통해 부드럽고 세련된 영어구사력을 갖출 수 있게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처음보다 훨씬 더 발음이 빠르고 부드러워졌지요.
-장래의 꿈은 무엇인가요?
이번에 외교부장관이 되신 강경화 장관께서 영어로 말씀하시는 것을 참 많이 부러웠어요. 그래서 일단은 그렇게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는 것이에요.
텐스토리로 그 목표에 도달하리라 굳게 믿고 학습하고 있습니다.
-학습 한 책 가운데 가장 재미있었던 책의 내용은 무엇이었나요?
학습한 10권의 책이 모두 특징이 있고 재미있던 관계로 이 부분에서는 한 권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 참 아쉽네요. 그래도 고른다면 이번 달에 학습한 책 중에는
‘The Three Wishes’를 꼽겠습니다.
스페인 한 작은 마을에 노부부가 살았어요. 그들은 가난했지만 서로 사랑했고 행복했었지요.
어느 날 저녁에 할머니가 자신의 집에서 혼자 있으면서 남편의 양말을 수선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한 귀부인이 찾아와요.
그 귀부인은 자신의 딸이 곧 결혼을 하게 되어 손님들을 맞이해야 한다고 하면서 할머니에게 할머니의 프라이팬을 빌려주면 감사하겠다고 하지요.
할머니는 흔쾌히 그 귀부인에게 프라이팬을 빌려주었죠. 며칠 후에 그 귀부인은 할머니가 혼자 있을 때 프라이팬을 돌려주러 왔어요.
프라이팬을 빌려준 친절에 깊이 감사하며 세 가지 소원이 이루어질 거라고 말하고는 이름과 사는 곳을 물을 사이도 없이 사라졌지요.
할머니는 세 가지 소원에 대해 생각을 시작하게 되었고, 이웃집에 가서 본 크고 기름진 소시지와 똑 같은 것 하나를 식사를 위해 원했어요. 그 순간에
소시지가 나타났고 막 팬에 넣으려고 할 때 할아버지가 집에 오게 되었죠. 식사를 맛나게 하려던 할머니는 무척이나 기뻤었죠. 이일을 할아버지에게
말을 하니 할아버지는 할머니에게 세상 어떤 것이라도 가질 수 있는데 소시지를 원했다고 꾸짖으며 그 소시지를 할머니 코에 붙으라고 말을 하게 되요.
이렇게 소원 두 개가 이루어지게 되었지요. 소시지가 코에 붙은 할머니는 그 소시지를 떼어내려고 잡아당기고 소시지는 그럴수록 더욱 붙고 할머니는
그만 울고 말았지요. 할아버지도 어리석은 소원을 빌었다고 후회하면서 할머니 코에 붙은 소시지를 떼어내려고 잡아당겼지만 소시지는 결코 떨어지지
않았어요. 결국 할아버지도 함께 울고 말았어요.
다행히도 마지막 남은 하나의 소원을 생각해 낸 할아버지는 할머니 코에서 소시지가 떼어지라는 소원을 빌게 되고 노부부는 너무나 기쁘고 행복하여 춤을
춘다는 내용이에요.
갑작스런 행운이 욕심을 갖게 하고 그 욕심으로 일어난 일이 다행히도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게 되었지만 평범한 일상에서의 기쁨과 행복을 느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이었어요.
벌써 이번 달 들어 10권이상의 책을 학습하였습니다.
책보는 시간이 정말 눈 깜빡 새 지나가네요.
조금만 더 하다보면 잠을 자야만 하는 시간이.......
텐스토리 책들이 정말 눈을 떼지 못하게 합니다.
흥미진진한 텐스토리! 함께 읽어 봅시다!
댓글목록
어떻게 8시간을 해요??????????????????
와~~~~~~~~~~~~하루에 8시간을~!!!!!!!!!!!!!!!!!!!!!!!!!!!!!!!!!!!!!!!!!!!!!!!!!!!!!!!!!!!!!!어떻께?????????????????
안녕하세요 텐스토리입니다.
진심어린 체험수기 작성 감사드립니다.
꾸준히 학습을 하여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텐스토리를 함으로써 영어실력 향상에 앞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텐스토리 열심히 학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