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약관

제1조(목적 등)

① 본 서비스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주)웨이브홀딩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동화스터디 학습 및 데스테이션(이하 "제공서비스"라 합니다)등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①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동의함"을 선택한 후 소정의 절차를 통하여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한달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동화스터디 온라인학습 월 10권 78,000원
2. 데스티네이션 월 10,000원
3. 가입비 별도 10,000원
4. 교재 비용 권당 7,000원 ~ 15,000원
5. 학습관리 교사비 월 50,000원

② "회사"는 이용자(학부모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자녀 성적 확인 서비스
2. 게시판 서비스
3. 기타 "회사"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등

③ "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운영시간에 맞추어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일부서비스의 이용가능시간은 별도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는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④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과 절차에 따릅니다.

⑤ "회사"의 이용기간은 회원이 1년 계약하고 최초 가입일로부터 3년이내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3년이 지나면 남은 기간과 상관없이 자동 소멸되며, 휴회 신청시 최소 15일 이상이어야 하고 반복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1년 계약 회원들에게 지급된 이벤트 항목들은 필히 6개월 이내에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이용권은 타인에게 양도나 판매할 수 없으며 가족또는 지인간 가능 하고 제반 광고를 통하여 양도를 하고자 할때는 회사의 이미지가 실추 될 소지가 있는바 잔여 기간은 자동 소멸 됩니다.

⑥ "회사"의 유료서비스 환불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요청 시, 월 이용료 78,000원을 일할 계산하여 해지 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후 환불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환불요청 시, 월 이용료 78,000원을 일할 계산하여 해지 일까지 해당하는 금액과 총 결제대금의 10%(위약금)를 공제한 후 환불
2. 휴회회원 환불시 5조 3항에 따름
3. 중도해지시 가입시 받은 사은품과 제반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사은품: 마이크[20,000원], 동화책[권당 7,000원 ~ 15,000원], 학습관리 교사비[월 50,000원], 기타)
4. 교재의 반품 및 환불 정책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환불요청시 배송 완료된 도서는 먼저 반환이 되어야 합니다.(택배비 고객부담)
2)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요청 시 반환된 도서 중 고객의 부주의로 손상되어 상품화가 불가한 도서는 그 가격만큼 공제한 후 환불되며, 해당 도서는 구매자에게 다시 보내드립니다.
3)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환불요청 시 반환된 도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통상사용료의 비율에 의한 금액을 공제한 후 환불됩니다 (아래표 참조).
단, 구매자가 포장을 훼손하지 않은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사용기간 1개월미만 1개월이상~2개월미만 2개월이상~3개월미만 3개월이상~4개월미만 4개월이상~5개월미만 5개월이상~6개월미만 6개월이상~7개월미만 7개월이상~8개월미만 8개월이상~9개월미만 9개월이상~10개월미만
통상사용률(%) 20 23 27 30 40 50 60 70 80 90
(통상사용률 출처 : 한국 소비자보호원)
5. 교재의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통상사용률 적용기간이 경과한 경우
2) 반환상태가 몹시 불량한 경우(도서에 오파손이 심하거나 가필날인 등이 있어 상품의 가치를 상실한 경우)
3) 배송된 헤드셋은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포장을 뜯으면 재판매 불가능하므로 \20,000원을 공제 후 환불.
6. 환불에 대한 요금처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장기계약자(6개월 이상)가 환불을 요구할 경우 정상가 요금(월78,000원)을 반영 환불 처리합니다.
예) 3개월 이용 후 반환할 경우 3개월*\78,000 = \234,000

⑦ "회사"은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휴회기능은 학습자의 편의를 제공키 위함이며, 결제일로부터 3년 안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3년 초과시 학습 잔여기간과 상관없이 학습기간이 소멸되며, 환불진행시 학습일로 간주하여 공제됩니다.

④ 회원휴회의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합니다.

1. 1개월 회원 휴회불가 (1개월이내 사용)
2. 1년 회원 횟수 제한없이 최소 15일 총 2년을 넘을 수 없습니다.(3년이내사용)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회사"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법적으로 유통시키거나 복제하는 경우

③ "회사"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④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가 부여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이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회사"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사"은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만 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합니다.



제10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가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 타인에게 회원의 아이디를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행위
1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은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공개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5조(재판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홈페이지내 이미지 저작권은 동화스터디에 있음으로 무단으로 배포 및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6. 12. 01 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주)웨이브홀딩스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13 년 01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로그인ID ,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쿠키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결제기록

- 보존 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기간 : 3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들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이용하여 조회 및 수정이 가능하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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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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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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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개발부

전화번호 : 1544-059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김석중

이메일 : otl@tenstory.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130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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